도화엔지니어링 주가 - 네옴시티 관련주 / 재건 관련주

반응형

- 종목 : 도화엔지니어링 (002150)

 

 

- 기업개요

 

도화엔지니어링은 1957년 설립된 종합건설엔지니어링 기업으로, 2011년 도화엔지니어링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은 물산업, 도시, 철도, 플랜트, 수자원 등 SOC 전 분야에서 종합토목설계업, 종합감리전문업 등 전문적인 엔지니어링업과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등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 최고/최다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동종업계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 관련기사

 

 

[특징주] 도화엔지니어링, '674조원' 네옴시티 참여소식에 '상승'

[프라임경제] 도화엔지니어링(002150)이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프로젝트 수주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상승세다.29일 14시51분 현재 도화엔지니어링은 코스피시장에서 전거래일 대비 4.41% 상승

www.newsprime.co.kr

 

 

원희룡 “사우디서 제2의 중동붐…해외수주 연 4500억 달러 목표”

정부가 해외 건설수주 연 500억달러를 달성해 세계 4대 건설 강국으로 진입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오늘(27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민생회의에

n.news.naver.com

 

- 최근이슈

 

도화엔지니어링이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비록 상승이 크지는 않지만 유신, 한미글로벌과 같이 이미 상승한 종목 대비해서는 상당히 바닥구간에 위치하여 상대적으로 매매하기가 수월한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정이 11월 초에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 종목분석

도화엔지니어링은 시가총액 3,000억, 유통비율 50%로 구성된 종목입니다. 전일 거래대금이 100억 밖에 터지지 않았으나 약 6%의 상승을 보여주면서 마감했습니다. 대장주가 아니기에 관심을 덜 받은 측면도 있지만 추후 거래대금이 붙으면 더욱 상승할 수 있는 구간이 많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부채비율도 100% 이하로 적고 유보율도 1,500%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재무적으로는 전혀 문제없는 종목입니다.

 

- 차

 

단기적으로 생각보다 많이 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거래대금이 적어 단기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종배로 접근을 하시거나 조정을 줄 때 매수를 하는게 더욱 안전해 보입니다. 적어도 120선은 뚫어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