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간 주식 투자 수익률 결산['23년 4월]

 

 

1. 시장 지수 확인


1) 코스피

2) 코스닥

3) 나스닥

반응형
반응형

2. 계좌 잔고 현황


1) 종합

2) 트레이딩 계좌

3) 스윙 1번 계좌

4) 스윙 2번 계좌

5) 선물옵션 계좌

6) 예탁금 계좌

7) 연금저축 계좌

8) 해외주식 계좌

반응형

3. 월간 투자 리뷰


4월 시장은 월초에 수익이 상당히 잘 나서 좋았으나 

트레이딩 계좌에서 결론적으로 마이너스가 발생해서 정말 아쉽습니다.

이건 생각해보면 저의 실력의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더 나은 실력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리고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았다면 더 나은 성적을 도출해낼 수 있었을겁니다. 

 

4월 시장은 정말 중순까지는 끝내주는 장세였습니다. 미동도 없는 시장 상승에 개인적으로 이부분에서 환호하기보다

더 수익을 크게 창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았어야 했는데 너무 현실에 안주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월말에는 시장에 생각보다 큰 조정이 왔는데요, 본격 하락장세는 아니었지만, 이 때 수익을 추가적으로 냈고, 손실을 방어할 수 있었다는 것에 만족할만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트레이딩 계좌 까진건 ..네.. 크흠)

 

5월은 FOMC가 끝나면 어느정도 방향을 잡아줄 것 같은데 조금 더 큰 매매를 위해 사전 조사를 더욱 열심히 해서 배팅할 수 있는 근거들을 만들어두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5월도 홧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