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종목 : 다스코 (058730)

 

 

- 기업개요

 

다스코는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도로안전시설 전문기업으로 도로와 도로안전시설물 제조 및 설치업이 주요 사업영역입니다. 2020년도에 투자를 추진하여 2021년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WBM(선조립철근매트)사업을 추가하여 생산이 가능한 고급사양 생산선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및 부동산개발사업을 영위하는 "다스코에너지"를 주식양수도 방식으로 매각하였습니다.

 

- 관련기사

 

 

[단독] 우크라 부총리 "테러국 러시아와 협상은 없다... 한국, 도와달라"

이리나 베레슈크 우크라이나 부총리 겸 임시점령지역 재통합 장관은 1일(현지시간) 한국일보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협상할 가

n.news.naver.com

 

 

우크라 부총리, '다보스 특사' 나경원에 "한국이 전후재건 도움을" | 중앙일보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인 '다보스 포럼'에 참석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5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율리아 스비리덴코 우크라이나 수석 부총리를 만나

www.joongang.co.kr

 

- 최근이슈

 

재건 관련주들이 다시금 상승을 보여주면서 테마를 이루고 있습니다. 시간외에서는 다스코, 도화엔지니어링 순으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 다스코가 바닥구간에서 상승 초입을 보여주고 있어 상승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제 겨울이 다가오고 있고 미국과 러시아와의 협의가 진행된다는 뉴스까지 나오고 있으니 더욱 관심을 가지고 볼 테마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종목분석

다스코는 시가총액 1,000억 원의 스몰캡 종목으로 유통비율은 6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일은 200억 정도의 거래대금이 터졌는데 금일 갭으로 시작하면서 어떻게 움직일지 파악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보율, 부채비율만 보겠습니다. 부채비율도 100% 정도며 유보율도 1,000%를 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트레이딩 관점에서 재무는 문제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 차트

다스코 일봉을 보시면 120일선을 넘어서면서 윗꼬리를 달았는데 앞전의 물량들에 대해 물량 테스트를 진행한 것으로 판단되며 갭으로 시작한 후에도 적절한 지지구간이 있으면 단기적인 트레이딩이 가능하다고 보여지고 조금 더 지켜보고 조정받는 안전한 자리에서 매매를 진행해도 늦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