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빗캠 주가 - 폐배터리 관련주 / 2차전지 관련주 / 재활용 관련주 / 리사이클링 관련주 / 인플레감축법 관련주 / CATL 관련주

반응형

 

- 종목 : 새빗캠 (107600)

 

 

- 기업개요

 

새빗캠은 현재 폐리튬이온 이차전지에서 양극활물질을 정제ㆍ분리하여 전기차에 적용되는 리튬이차전지의 부원료로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은 크게 폐전지 재활용 사업과 폐산 재활용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2022년 6월 국내 대형 배터리 소재회사 2개사가 리사이클 원료 공급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과 리사이클 원료 및 전구체복합액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 관련기사

 

 

[특징주] 새빗켐 거래량 거래량 480%↑, 폐배터리 관련해 주가 영향받나 - 공감신문

[공감신문] 김보관 기자=지난 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새빗켐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10일 오후 1시 11분 기준 새빗캠 주가는 79,600원으로 전일 대비 15.36% 올랐다.같은 시각 거래량은 1,95

www.gokorea.kr

 

 

[특징주] 새빗켐, 폐배터리 재활용 기대감에 상한가

 

www.sedaily.com

 

- 최근이슈

 

미국의 인플레 감축법 시행에 따른 2차전지 관련주들이 뜨겁습니다. 특히 중국산 원료를 사용한 배터리에는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겠다는 법안에 따라 세계1위 배터리 기업인 중국의 CATL은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반사이익으로 한국의 2차전지 기업들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폐배터리 재활용을 하고 있는 신규상장주 새빗켐 또한 같이 부각이 되었습니다.

 

 

- 종목분석

새빗켐이 이 날 상한가를 간 이유는 시가총액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비슷하게 상장된 성일하이텍의 경우, 시가총액이 1조가 넘기에 종목 자체가 무거워 크게 가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새빗켐의 경우, 4,000억 원의 시가총액과 30%대의 유통비율을 가지고 있어 이 날 상한가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20% 돌파로 예상되는데 앞으로의 해당 산업군이 각광을 받고 있기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 차트

신규 상장주이기에 지지 저항을 보실 경우, 15분봉이나 30분봉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봉상으로 확인해보자면 일단 가장 고점이었던 상장일 부근 윗꼬리를 길게 달고 내려왔기 때문에 저항이 강할 수 있습니다. 바로 따라잡기 보다는 저항을 맞고 내려오는 조정구간에서 지속 관심을 가져볼 생각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